본문 바로가기

맛집

울산 성안동 맛집 소곰

안녕하세요. 

송몽이에요 :)

며칠 전에 아는 동생이랑 오랜만에 만났는데

이리 저리 뒤져 보다가 성안동에 있는 

'소곰'이란 곳을 다녀와서 리뷰해 봅니다. ​

​성안동 스타벅스 있는 야경 보이는 길을 쭉 따라가다 보면 

이렇게 바로 간판이 보여요.

주차 공간은 따로 있긴 했는데

성안동은 길가에 다 주차해도 되는 분위기라

길가에 편하게 주차를 하고

가게 밖에 모습을 담아 보았어요.

밖에서 보기에도 뭔가 나무 간판도 그렇고

느낌 있지 않나요?

​가게 이름의 '소곰'이란 단어의 뜻을

이렇게 간판에 따로 적어 놓았네요.

사전에 나오는 뜻 그대로 적은 것 같아요.

소곰은 소금의 옛말이군요

또 이렇게 새로운 말들을 알아가네요.

​내부 모습이에요.

천장은 노출 콘크리트로 되어 있었고

벽과, 바닥, 커텐이

다양한 명암의 회색과 흰색으로 

깔끔하고 분위기 있는 모습이었어요.

​안쪽에는 바 형식으로 되어 있는 테이블이 있고

그 안에서 요리도 하시고

설거지도 하시는 듯 했어요.

​테이블 세팅에 수저가 놓여 있어요.

금수저? 유기?

잘 모르겠네요.

암튼 깔끔합니다.

​물통 안에는 이렇게 허브를 넣어서

물에서 허브 향이 나서

좋았어요.

​밑반찬은 두 개 있었는데

하나는 파를 송송 썰어서 얹은 김치와

​마늘과 양파를 넣은 장아찌가 있었어요.

맛은 둘 다 깔끔.

​메뉴를 시키면 먼저 계란국을 주시더라구요.

아쉽지만 메뉴판은 찍지 못했네요. ㅜㅜ

메뉴는 5개였고

소고기밥, 전복장밥, 돼지고기밥,

명란아보카도밥, 면 이렇게 있었어요.

가격은 만원 초반대였고 면은 7000원입니다.

메뉴가 많이 있는 편은 아니죠.

그 중에 저희는 세 가지 메뉴를 주문했어요.

​첫 번째 메뉴는 명란아보카도밥입니다.

밥 위에 아보카도, 방울토마토, 양파, 명란젓, 반숙계란, 김

위에 참기름 얹은 딱 그 맛이었어요.

깔끔하고 맛 좋았어요.

​두 번째는 전복장밥

밥 위에, 전복, 버섯, 풀(이름을 모르겠어요;), 김, 반숙계란

밥은 전복장이 비벼져있어서 색깔이 

초록색이었어요 ㅎㅎ

​세 번째는 소고기밥

소고기가 이렇게 커다랗게 올라가 있을 줄은 ㅎㅎ

​먼저 명란아보카도밥을 먹어 줍니다.

아보카도와 각 들어 있는 재료를 밥 위에 올려

입에 싹 집어 넣으니

세상 고소하고 맛이 좋았어요.

​소고기밥 초점은 어디로 ;;

위에 두툼히 올려주신 소고기를

가위로 쓱쓱 잘라서 밥 위에 모두 올려 준 다음

파와 함께 먹으니

맛이 있네요.

근데 뼈가 넘 많아서 좀 불편했어요 ㅜㅜ

​전복장밥입니다.

너무 짜지도 않고

하나도 비리지 않은

아주 건강한 맛이었어요.

​아 근데.. 먹다 보니

아보카도에 저렇게 구멍처럼

송송 나 있고 검은 점이 있더라고요..ㅜㅜ

말씀드리니 아보카도가 좀 오래 숙성이 되면

이렇게 될 때가 있다고 하시면서

바꿔주셨어요.

​근데 바꿔주시는데 아보카도만 

바꿔주시는 줄 알았는데

완전 새 밥으로 주셔서 저희 완전 깜놀 ㅠㅠ

그런 뜻이 아니었는데 ㅜㅜ

(저희 참고로 진상 떠는 손님이 절대 아니에요~~

정중히 아보카도 상태가 안좋다고만 말씀드렸어요.)

바꿔주신 아보카도는 완전 신선하고

보들보들 맛났어요.

죄송하다고 자몽에이드도 서비스로

주시더라고요... 

너무 죄송한 가운데 자몽에이드

왜 이렇게 맛나나요...ㅜㅜ


이 날 갔다가 저는 명란아보카도밥이 너무 생각나서

그 주말에도 한 번 더 가서 먹고 왔어요.

모든 메뉴들이 한 그릇 음식으로

간편하기도 하고

그래서 먹기에 더 깔끔하고 

좋았던 것 같아요.

매장 내부도 깔끔하고 

분위기도 있었는데

밤 분위기와 낮 분위기가

또 다르더라고요.

저는 개인적으로 어두웠던

밤 분위기가 더 좋았던 것 같아요.

지인과의 만남이나 연인과의 데이트 

그리고 가족과도

외식하기에 다 좋은 곳 같아요.

저는 정말 맛나게 잘 먹고 왔어요.

매장 내 들려왔던 분위기 있던 

음악들도 좋았구요.

저는 성안동 맛집으로 추천 드릴래요.


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:)